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말아야 할 것

투캅스 아세요? 🎬

김보성 배우님의 “남자는 의리!”를 외치며 친구들과 한참 웃고 떠들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그때 느꼈던 의리라는 가치가 유치하긴 하지만 지금도 중요한 것을 보면, 변하지 말아야 할 것들은 꼭 있는 법이죠.



사업의 변하는 것들  🔄

회사를 운영하다 보면 효율성과 성장을 위해 변화를 추진해야 할 일이 참 많아요. 기술도, 트렌드도, 고객의 기대치도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업무 방식을 개선하며, 시장에 발맞춰 계속 변화하고 성장해야죠.



변하지 말아야 할 것 🛠️

그러나 모든 게 변하더라도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고객 중심 사고입니다. 우리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한 뼈대는 흔들려서는 안 됩니다. 새로운 제품을 기획할 때나 기존의 서비스를 개선할 때도 항상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를 질문하게 됩니다.



나아갈 방향을 놓치지 않기 위해 🧭

변하지 않는 목표가 있다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결국, 회사의 모든 변화와 성장은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함이어야 하니까요. 그 중심을 잡고 가다 보면, 어떤 변화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저는 툴쟁이입니다. 새로운 툴을 다루는 걸 좋아하고, 툴을 혹사시켜 어디까지 되는지 시험해 보는 걸 즐깁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간이 따라잡기 어려울 만큼 새로운 기술과 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잠깐은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하는 마음도 들지만, 솔직히 다 익혀서 뭐하겠습니까. 본질이 중요하죠. 

고객에게 가치를 전한다. 끝. 😊


랄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