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자 이메일 관리 비법 - 거래처 연락 방치?

몇몇분께서 Google Workspace 무료 이메일 추가방법에 대해 질문 주셨어요. 

퇴사자 이메일 관리에 활용하시면 좋을 만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구글스페이스 이용하면 업무용 이메일을 추가비용 없이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다고 하셨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어요!”


“알려드릴께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1. 보조 이메일을 추가하거나

  2. 그룹 이메일을 만든다.


보조 이메일

보조 이메일은 내 메일주소에 별명을 달아주는 것과 비슷해요. 예를 들어 개인 이메일주소는 ~jun@ralphletter.com인데, ~ceo@ralphletter.com 이라는 별명을 달아주는거죠. 이건 30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추가 비용은 당연히 없구요.

💡Tip.
퇴사한 직원의 이메일을 관리가 난감하죠? 거래처 이메일이 올까 봐 삭제할 수도 없고요…
이럴 때 보조 이메일이 유용합니다! 퇴사자의 이메일 주소를을 대표님(혹은 후임자)의 보조 이메일로 등록하면, 중요한 메일을 놓칠 일이 없겠죠?  (설정 방법은 하단에)


⚠️주의
보조 이메일로 로그인은 불가능하니, 외부 서비스 로그인 용도로는 활용할 수 없어요.


그룹 이메일

업무 용도에 맞춰 그룹을 설정하면, 그에 해당하는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어요. 앞서 이야기한 보조 이메일은 개인용이지만, 이건 업무단위로 사용하는데 적합해요. 그룹은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어요.


발신 등록

단순 수신용도로만 쓸꺼면 이메일을 만들기만 하면 돼요. 근데 해당 메일로 발신까지 하려면 등록까지 별도로 해줘야해요.




설정방법

우선 구글 관리 콘솔에 (admin.google.com) 관리자 아이디로 접속 한 다음, 아래 매뉴얼대로 설정하세요.


보조이메일 만들기


그룹 이메일 만들기


발신 이메일 등록하기


발송 이메일 선택하는 법

발신 이메일로 등록한 후에는 메일을 발송할 때 발신자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이렇게요 👇


업무 용도별로 이메일을 구분해보세요.
클라이언트에게 체계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꺼에요.


랄프 드림


P.S
줌 무료 요금제 쓰시면 시간제한 40분에 재시작도 10분 후에나 가능하죠?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저장공간과 화상미팅(google meet)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간제한이 있기는 있는데, 24시간이라 무시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는 구글과 아무 관련이 없어요. 있으면 좋겠네요 😊)


CEO운영시스템 많이 사랑해주세요!
무료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무료체험단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