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억울한 비즈니스 기본 도구 3가지 ✨

요즘 핫한 카페나 인스타에서 사진 찍으려고 줄 서 있는 사람들 보면 참 부럽기도 하죠. 📸 듣기로는 하루에 5시간씩 인스타를 한다고 하던데… 뭐, 팔로워가 10만 명에, 주요 매출창구라면 그렇게 해야죠!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에게는 그렇게 많은 시간을 쏟을 여유가 없잖아요? 우리 사업의 본질은 따로 있으니까요. 중요한 건 필요한 일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느냐 아닐까요? 

시간 낭비는 줄이고, 효율은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 도구 3가지를 소개합니다. 🚀


1. Canva 🎨

클릭 몇 번으로 명함, 전단지, 소셜미디어 이미지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마법 같은 디자인 도구예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디자이너 채용이나 외주는 고려하지마세요.  제가 아는 100억 기업도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은 대부분 Canva로 해결하고 있어요.


2. Google Workspace 📧

 혹시 아직도 회사 이메일로 free@naver.com 같은 무료 이메일을 쓰고 계신가요? 🤔 그럼 신뢰도가 떨어져요. 그런데, 한 달에 6달러면 전용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더 저렴한 서비스도 아신다구요? 근데 이건 모르시죠?

구글은  추가 비용 없이 업무별 이메일을 마음껏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lp@ralphletter.com, cs@ralphletter.com, marketing@ralphletter.com 같은 이메일을 몇 개든 추가 요금없이 만들 수 있어요.

회사의 신뢰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건 물론,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기능도 활용할 수 있는건 기본이죠! 


3. Notion 📝

업무를 정리하고 관리하는 데는 Notion만 한 게 없습니다.  협업이 쉬워지고, 업무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작은 일 하나도 놓치지 않게 도와주는 비즈니스의 비밀 병기죠. 기능이 너무 많아 처음에는 막막할 수 있지만, CEO운영시스템 같은 완성형 템플릿을 활용하면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 세 가지 도구만 있다면, 비록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비즈니스의 기본 효율성은 확실히 챙길 수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시간을 절약하고, 정말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니까요. ⏰


랄프 드림.